Q n A

|  묻고 답하기

조회 수 1732 추천 수 0 댓글 17

그리고 여자가 하기 힘든가요 의사 진료과목들 중에서도?

힘 필요하고 이러다고해서요...

차별 받고 그런가요?

?
  • ?
    ㅇㅇ 2017.09.07 12:57
    여자가 힘든건 맞는듯 개업 해야하는데 남치보다 선호도 떨어지고 페이하려면 치대보다 의대가 자리도 많고 오래할 가능성이 높음
  • ?
    2017.09.07 14:41
    당연히 여자가 힘들고 불리하죠. 남자도 팔 힘 약해서 곤란겪는 경우 많은데 여자는 오죽하겠으며, 일단 교수나 스텝, 개인병원 원장들이 여자는 안뽑으려고 해요 현실적으로 .. 술 먹는 일도 매우 잦으며, 힘쓰는 일도 몹시 많고, 치과병원 특유의 군대문화도 강하고요.. 나중에 페이로 나가려고 한다면 더더욱 여자는 다시 생각해보시는게... 일자리 자체가 잘 안구해질 거예요 직접 몇억들여 차리시는 수 밖에... 그리고 치과의사 평균 수명이 50대에 은퇴입니다.
  • ?
    2017.09.08 03:23
    기본적으로 치과는 외과계열이기 때문에 나이가 많다면 하기 힘들어요.
    우리가 치과를 갈 때도 나이 많은 분들보단 비교적 젊은 선생님한테 가죠.
    그리고 여자라면 치대 비추하는 분들 많을겁니다. 재학생 혹은 현직에 계시는 선생님들 중 많은 분들이 그렇게 생각하실겁니다.
    물리적인 힘의 차이도 있고 환자들 역시 남자 선생님을 더 선호합니다. 이건 페닥할때도 같은 이유로 남자가 더 우대 받습니다.
  • ?
    ㅇㅇ1 2017.09.14 18:36
    의과 피부. 정형. 성형과를 제외한, 비인기과 보다 치과가 좋습니다 ... 여자분들은 소아치과 전공을 하시면 되죠.
  • ?
    본4 2017.09.15 03:13
    국시공부 시작하려고 하는 치대 본과4학년입니다.ㅋㅋ 여자분이면 보존과나 소아치과 보더 따시고 페이 하셔도 괜찮아요. 성적되면 교정과 전공하시면 더더욱 좋구요. 다만 GP로 나가게 되면 페이시장에서 남치의보다 선호도나 올라갈수있는 맥시멈페이가 좀 떨어져요. 개원가에서도 오비선배들중에 여자가 대박났다고 소문난경우도 들어본적이 없구요. 개원자체를 잘 안하더라구요.
    치전가실꺼면 보존과나 소아치과 교정과 전공하시고 남치랑 결혼하시는게 젤 좋은듯요.
  • ?
    본4 2017.09.15 03:15
    아그리고 치과에서 힘의차이로 여자가 남자보다 불리한건 거의 없어요. 그나마 힘이 젤 드는 경우가 발치케이슨데 써지컬이나 심플발치의 경우도 여자가 남자보다 힘이 약해서 못하는 경우는 없어요. 저희병원 구강외과에서 발치머신이라고 불리는 전공의도 여자입니다...다만 음... 환자의 인식이나 선호도면에서 남자가 더 유리하죠... 치료적인 부분은 여치가 더 잘하는 경우도 많으니 그런부분은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 ?
    본4 2017.09.15 03:17
    오비선배들 보면 은퇴시기가 50대는 에바고 ...60대초반정도면 은퇴많이들 하시는 것 같아요..
  • ?
    준회원문돌 2017.09.15 20:41
  • ?
    ㄹㅇㅌㅋㄴㅁㅈ 2017.09.17 08:21
    정말 은퇴가 빠른 직종이면 이렇게 치과가 많지 않겠지요 70대도 정정하게 하는 분들 흐
  • ?
    2017.09.17 09:26
    60대도 잘 못 봤는데 어디가야 70대가 진료함? 치대재학생들도 은퇴는 50대후반이면 해야한다는데ㅋㅋ
  • ?
    ㅎㄹㅇㄴㅁㅊ 2017.09.17 15:02
    많습니다 빨리 은퇴 좀 하셨으면 좋겠네요
  • ?
    본4 2017.09.18 14:46
    많다니ㅉㅉ 제발 좀 알고 댓글 달자. 그리고 재학생인척 좀 하지말고.
  • ?
    ㅂㅎㄷㅍㅇㄴ 2017.09.19 21:01
    전 졸업생입니다
  • ?
    ㅋㅋㅋ 2017.09.26 11:30
    갑자기 졸업생 등장 ㅋㅋㅋ
  • ?
    ㅇㅇ 2017.09.30 00:22
    우리 이모부 65인데 설치출신 ..
    건장하게 치과하시고 환자 많고 돈도 잘버심
    환자는 의사나이 따라온다.60대 환자가 많음.
    내 보기엔 75까지 무난하실듯
  • ?
    ㅂㅂ 2017.10.04 07:35
    페이두고 대표원장으로 계신 분들도 수두룩한데 뭔 은퇴여ㅋㅋ 제발 인수 개원이라도 하게 은퇴 좀 했음 좋것네
  • ?
    훌리out 2017.10.10 13:18
    치대 힘든거 다 아는데 치대 옹호 댓글 왤케 많지?

Q n A

묻고 답하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최근 수정일 조회 수
633 여자 레지던트 결혼 10 결혼 2017.10.15 3989
» 치과의사가 의사 중에 제일 수명이 짧나요? 17 2017.10.10 1732
631 학원추천좀해주세요 1 ㅇㅇㅇ 2017.09.29 198
630 진로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광범위.. 1 꿀벌레 2017.09.14 765
629 미필88인데 군대연기5회 다썻으면 군대가야되나요? 11 adsijke 2017.09.04 2786
628 12년 특례 4 준회원채채만두사 2017.07.31 1482
627 안녕하세요? 이제 막 가입했습니다. 1 준회원개나도로인 2017.06.03 545
626 한의전 한자 시험 8 정회원ㅎㅎ127 2017.06.01 1564
625 예전에 썼던 글 삭제 안되나요? ㅍㅍㄱㅂ 2017.03.12 1091
624 지금현재 미국내에서 의전입시 어떤가요? 6 ㅇㅇ 2017.03.08 2313
623 외국 하버드/MIT/스탠포드/프린스턴 재학생입니다. 14 준회원한예미 2017.02.04 2524
622 문과생인데 질문있습니다! (학편/수능_ 의대) 5 준회원제이크리 2017.01.22 1565
621 교재 제본 질문이요. 1 ㅁㄷㄱ 2017.01.20 1211
620 죄송한데...학원 실강추천좀... 1 앙팡 2017.01.11 1294
619 학편 수능 조언좀 해주세요 4 ㅇㅇ1020 2017.01.08 1269
618 의대 학사편입 질문있습니다. 2 가자가자 2016.12.30 1821
617 공간지각력 딸리는 사람인데 이 두개가 왜 같나요 16 file ㅇㅇㅇㅇ 2016.12.27 3028
616 물리 문제 질문입니다. 2 file ㅇㅅㅇ 2016.12.17 991
615 합격생의 문제)최신화! 의치한 의학계열편입 모든 학교 기출자료 외 많은 자료있습니다. 목록 올려드릴게요. file 정회원기출문제 2016.12.16 1253
614 소포체 단백질 프로세싱에서 질문 1 dfsf 2016.12.06 921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 32 Next ›
/ 32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