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공 통
  • MEET
  • DEET
  • 편 입
  • 기 타

솔직히 까놓고 미국 에모리 대학교 정도의 수준을 가진 대학이 우리나라에 있습니까?

 

좀 넓은 시각을 가지고 보세요... skypk 보다 좋은 평가를 받는 학교들이 미국에만 얼마나 많은데요...

 

수준 높은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해서 학점관리, 스펙 잘 만들어오면 좋은 학생이고 의전원 쪽에서도 뽑고 싶으면 뽑는거지..

 

외국대가 많아서 경쟁이 더 치열해졌다고 왜 자격지심을 가집니까???

 

본인이 꿀리지 않으면 정정당당 승부해서 들어가는겁니다...

 

 

참고로 저 에모리 출신 아닙니다. 조지아 한번도 가본적없음...

 


23
profile

에누리없다

July 27, 2012
*.246.73.102

이상 에누리 출신의 뻘글
profile

ㅇㅇ

July 27, 2012
*.223.226.58

저도의 외국대 까

profile

불쌍한영혼

July 27, 2012
*.62.169.93

에모리 그냥 쓰ㄹ기학교인거 유학준비해본 사람이면 다 알거든. 어디서 감히 spk랑 비교하냐. yk랑 비교하기에도 아깝다 .
글쓴이야말로 자격지심이네 ㅋㅋㅋ

대학원알아볼때 에모리따위 넣지도않았다 ㅋㅋㅋㅋㅋ어디있는지도모르는 삼류대를 ..ㅉㅉ
profile

지얼굴에 침뱉나

July 27, 2012
*.235.146.94

ㅋㅋㅋ 내가 에모리 나오진 않았는데..

이건 좀 오바다. 유학준비했다는 사람이 에모리 어디있는지 모르는건 솔직히 강제 무식인증.


profile

ㅋㅋㅋ

July 27, 2012
*.137.94.94

나도 에모리 출신아닌데... 강제 무식인증 맞는거같음 ㅋㅋㅋ

profile

ㅇㅇ

July 27, 2012
*.128.7.149

솔직히 유학할때생각도안해보는학교인건맞음

profile

July 27, 2012
*.227.119.11

이건 진짜 대놓고 외국대 까네 ㅋㅋㅋㅋ

profile

불쌍한영혼

July 27, 2012
*.62.169.93

에모리는 돈많고 집안빵빵한 친구들이 가는대학인거 잘알지...위조도 하고. 좀더 조사하면 지인빨로 입학하는친구들도 분명있을꺼다.
profile

1234

July 27, 2012
*.208.160.116

야 글쓴이 ㅋㅋ 아 어이가 없네

그지 학교는 좋은데 학생들이 멍청해서 경쟁에 의미가 없다는 거야

뭐?? 세계순위? ㅎㅎㅎ 경기대 다니는 놈이 어학코스밟고 미국에서 명문이라 불리는 주립대 들어가는것도 직접봤다

내가 텝스문풀반 다닐때 걔 유학준비할때  해커스 토익 문법기초반에서 공부하는거 마주쳤다 ㅎㅎㅎ

얼차가 없네 경기대에서 서울대보다 순위높은 주립대 들어가면 걔가 서울대출신보다 공부잘하는거냐?

앰병은 미국에서 아이비뺴고는 다 인서울 아래로 보인다.

학교가 좋은건 맞는데 애들이 공부를 못함 그건 나라가 잘살아서 얻은결과지 학생들이 노력한게 아님  

profile

헬루

July 27, 2012
*.193.79.162

전적으로 동감.. 아이비도 sky 위라고 말하지도 못함(포카는 종합대가 아니라 비교대상에서 제외^^;;) 포카는 mit 칼텍이랑 비교가 맞는듯 ㅎ
profile

ㅂㅂㅂㅂㅂ

July 27, 2012
*.197.75.49

ㅋㅋㅋㅋㅋ 동감 

세계순위가 뭘로 정해지는지는 알고 쓰는건지ㅋ

그 세계순위가 학부생 실력을 담보한다고 생각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rofile

skypk

July 27, 2012
*.137.94.94

근데 글쓴이가 어디에서 세계순위 언급했나요?? 글의 요지는 수준 높은 대학에서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은 의전원에서 좋게 본다는거지. 오히려 에모리가 듣보잡이라고 말하는게 더 웃긴거 아님? 한국사람들은 에모리 아는 사람 많지만 미국에서 skypk는 존재감이 없음...

profile

ㅂㅈㄴㄹㅇ

July 27, 2012
*.197.75.49

세계순위를 언급한 건 유학생들이 자신들이 뛰어나다는 근거를 세계순위 우위로 들고 있으니까 언급한거고요,


본론으로 넘어가자면 아시아에서 한 자리수 순위인 대학에 비해 

미국에서도 두자리 수 순위 대학이 과연 학부 단위에서 수준이 높다고 할 수 있나요?

학교가 자본이 많아서 대학원 실적 빵빵하게 내는거랑 학부생 실력이랑은 구분 좀 합시다


그리고 그렇게 치자면,

프랑스 대학들은 명성에 비하면 세계 순위가 낮은 편인데

프랑스대학에 재학중인 사람들은 미국 핫바리 대학들보다 모두 수준이 떨어진다는건지도 의문이군요


게다가 한국사람들이 에모리를 잘 안다고요?

전 처음들어보는데요 아마 저희 과 애들한테 전부 물어봐도 모른다는 애들이 최소 80프로는 넘을겁니다ㅋ

profile

ㅌㅌㅌㅇ

July 27, 2012
*.62.169.93

저도 모름 에모리어디여...
profile

...

July 27, 2012
*.52.9.202

저도 에모리 지금 처음들어봄...

profile

July 27, 2012
*.137.94.94

논점은 미국에서 두 자리 수 순위 대학.. 특히 여기서 이야기한 에모리 대학정도는 수준이 높은 학교라는 겁니다. 수준 높은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한 학생을 의전원에서 인정해준다는 것에 대해 이 학교를 듣도 보도 못한 잡.대 취급하는게 웃기다는거죠... 본인이 모르는 학교라고 듣보잡이라고 한다면 서울대,연대,고대 다 외국에선 듣보잡이되구요.. 미국에서 엄청 좋은 윌리엄스컬리지도 한국에서는 듣보잡이 되는거지요... 결국 듣보잡 듣보잡 거리면서 유학생이면 다 깔려고 하는게 자격지심이 아닌가 싶습니다..

profile

1234

July 27, 2012
*.208.160.116

아 그래 대대한 학교 나왔네~ 얼쑤 어이구 우쭈쭈

ㅋㅋ 엠병아 그래 너 다 잘났다 치고

텝스학점학벌 따 띄고

미트줄세우기로 너 연고대 이길수 있냐?

입학할수 있겠어? 자신있으면 리플달로 다랑 정시점수 내기하자

제대로 죽방가겨줄꼐

profile

뭐니얘

July 27, 2012
*.62.169.67

그럼 인정받는 미국에서 사세요
의전도 미국에서 가고 서울대보다 잘가겠네 ㅉㅉ
왜 듣보잡 취급하는 한국으로 유턴해서
대접받고싶어하는건지??
profile

거기가 어딘지 먼저 설명좀

July 27, 2012
*.62.169.67

나 yk인데 에모리가 도대체 뭐하는 듣보잡학교냐
버클리 시카고 노스웨스턴 이런덴 나보다 공부 좀 못하는 애들 많이 가서 들어봤어도
에모리는 진짜 듣보네...
profile

July 27, 2012
*.84.177.17

자진모리는 들어봤는데 에모리는 첨들어봤다

 

문서 첨부 제한 : 10.00MB (10.00MB/*.*)
문서 첨부 제한 : 0Byte/ 10.00MB
파일 크기 제한 : 10.00MB (허용 확장자 : *.*)
List of Articles
번호
43272 공 통 메가엔제.. 기분푹 2012-07-27   182
43271 공 통 특히 미국유학생의 특징 [5] 한쿡인 2012-07-27 -1 937
43270 공 통 인하대 발표이신분들 2012-07-27   216
43269 공 통 유씨리버사이드캠은 어느정도? [8] 2011미코진 2012-07-27   635
43268 공 통 사랑하는여친과같이붙고싶다 [23] 25Cm 2012-07-27 2 1589
43267 공 통 드디어!!!!!!!!!! 인하대발표 [4] 교수 2012-07-27 2 849
43266 MEET 부산대 예비 복장 [4] 부대지원생 2012-07-27   594
43265 기 타 미국대와 한국대의 가장 큰 차이 [8] 미국대출신 2012-07-27 -3 700
43264 공 통 솔직히 학점위조나 토익위조 많을걸. [9] ㅈㅈ 2012-07-27   1594
43263 공 통 시간이 대박 안가요ㅠㅠ [2] 피말림 2012-07-27   388
43262 공 통 외국대 대표해서 인정해줄게 [17] 덥다 2012-07-27   962
» 기 타 에모리가 듣보잡? 자격지심이 심하다.. [23] 힘내요 2012-07-27   2532
43260 공 통 한국대VS외국대 [8] 한국대 2012-07-27 4 650
43259 공 통 유기화학강의 [3] 화학멘붕 2012-07-27   380
43258 공 통 건대 발표 딱 두시에 나겠져ㅠㅠ [1] 빌게용 2012-07-27   410
43257 공 통 장학증서가 중요하나요? [2] 예비의사 2012-07-27   449
43256 MEET 아 인하대 발표앞두니 공부안되네요 [2] 16:1의위엄 2012-07-27   541
43255 공 통 메드에 들어오면 불리한 사람들 list [9] 열공 2012-07-27   1037
43254 공 통 혹시 주기도문 매일 외우시는분 계신가요? [9] 주기도문 2012-07-27   501
43253 MEET 성대발표 [7] ㅋㅋㅋ 2012-07-27   1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