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MEET/DEET/편입 준비생의 자유로운 이야기 공간입니다.

공 통
2017.11.10 11:29

2018 의전 수시 차? 건?

(*.38.17.74) 조회 수 1664 추천 수 0 댓글 18
안암k 비전공 94.7 ibt 115 봉사 200
의학 관련 논문 포스터

이정도인데
차랑 건대 중에 수시 쓰고 싶은데 어디써야하나요?

  • ?
    ㅇㅇ 2017.11.10 11:45 (*.122.195.68)
  • ?
    11 2017.11.10 12:16 (*.223.11.191)
    고톺이면 무조건 건
  • ?
    ㅇㅇ 2017.11.10 12:54 (*.62.216.57)
    토플로 영어만점 건대각 ㅇㅇ
  • ?
    ㅇㅇㅇ 2017.11.10 18:13 (*.7.54.37)
    닥건
    차는 1차 무리임
  • ?
    ㅇㅇ 2017.11.10 19:11 (*.161.60.145)

    ㅇㅇ 차는 불안한데

    건은 안정을 떠나서, 가능성 높음임


  • ?
    1234 2017.11.10 20:01 (*.5.181.83)
    차 수시는 광탈각임. 차 연대는 좋아해도 고대는 별로 안 좋아함. 그리고 비전공에서 공대 전화기급+과탑급 아니면 수시 최종합은 어려움. 참고로 차도 국내대 출신에서 텝 900급이거나 넘는 사람들 꽤 많이 지원하는데 그 스펙이면 건대가 더 안전빵이다
  • ?
    36947 2017.11.10 22:51 (*.103.73.44)

    차와 건국은 학교레벨만 보면 건>=차 인데, 차가 올해 밋반영을 줄이는 바람에 고스펙이 몰렸지. 근데, 결국 다 빠져 나가서, 입학생 수준은 비슷할 꺼야. 내년에는 건대도 미트 10%로 줄인다는 얘기 있던데... 그러면 밋점수 안 좋은 고스펙들이 차로 안가고 건대로 몰릴 듯... 내년 모집요강 보고 나서 정해. 지금은 해 줄 말이 없다.

  • ?
    부실의대건뽕 2017.11.10 23:52 (*.110.25.16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ㅇㅇ 2017.11.11 09:38 (*.177.251.116)
    작년에 차 수시 붙고 메이저 다니는 중인데. 건대>차? ㅋㅋ 포천중문이랑 차병원은 예전부터 높았지만 건대는 고신 서남 제주 강원이랑 꼴찌 다툼하던 곳이고 애초에 합격하는 애들 보면 지방 사립, 인서울 하위권 애들
  • ?
    36947 2017.11.11 14:22 (*.34.40.47)
    올해 차 수시에서 고스펙들이 떨어져서 마치 차가 상위권인것 처럼 보이지만 어짜피 다 빠져 나간다. 내년 3월에 입학하는 애들 스펙보면 놀랄꺼다... 의학계에서 차나 건국이나 별 존재감 없는 거는 마찬가지니까 도토리 키재기 하지 말고... 그것보다, 내년에 모집요강이 어떻게 바뀌냐에 따라 지원대학도 달라지는데 벌써부터 차냐 건이냐 신경쓰지 말고, 지금은 영어 열심히 해서 점수 올려 놓는 데 집중하라고 조언한 거다.
  • ?
    36947 2017.11.11 16:17 (*.216.158.218)
    딱 봐도 건대생인데 계속 차랑 엮을라고 하네. 차 상위권 맞고 차병원 당연히 존재감 있지 연구중심병원+산부인과 1인자
  • ?
    글쓴이 2017.11.11 12:17 (*.38.17.138)
    글쓴이 입니다
    사실 저도 개인적으로 건대보다는 차의전을 더 가고싶은데요,

    차의전 미트 안본다는거 알지만 고밋 나오면 정시는 희망있나요?
  • ?
    ㅇㅇㄴ 2017.11.11 13:51 (*.7.54.37)
    차는 로또에요 칼정량도 아니고 spk우대는 맞는데 그거도 학점 순은 아니고 비교과 많이 봐서
    글쓴분이 학점이나 다른 스펙이 극강이 아닌이상 위험부담이 크죠
    건대는 수시 1차는 무조건 통과하니 건대쓰고 가세요
    내년에 헬게이튼데 어디라도 붙으셔야..
  • ?
    글쓴이 2017.11.11 12:19 (*.38.17.138)
    물론 고밋 + 위 서류면 건대가 훨씬 유리한거 알고있습니다만 차의전을 더 선호해서 여쭤봅니다
  • ?
    ㅇㅇ 2017.11.11 18:17 (*.17.227.95)

    안암k 비전공 93 영어 만점 봉사 250
    비전공 석사논문
    1차광탈
  • ?
    ㅇㅇ 2017.11.12 10:41 (*.196.173.2)
    토플 봉사 살리셔야할거같은데요... 차보다는 건대가... 차는 영어보다 학점 서류보고 봉사보다는 연구를 더 좋아하능 학교라...
  • ?
    2017.11.12 20:05 (*.5.181.83)
    근데 차 이번에 합격자들 보면 학점 높은건 당연하고 영어도 꽤나 높던데. 텝 900넘는 애들도 있고 그 정도 급 애들 많음. 오히려 건대가 토플 ㅈㄴ말도 안되게 환산해서 텝스 많이 본다 그러는데 실제로 텝스 점수 까보면 그리 안 높을듯. 건대에선 토플112이 텝스 944임
  • ?
    dd 2017.11.12 21:19 (*.117.98.96)
    토플은 모르겠는데 112넘는 토플이 많아서 그런지 텝스가 수시때 900점정도에서 끊김
문서 첨부 제한 : 0Byte/ 20.00MB
파일 크기 제한 : 20.00MB (허용 확장자 : *.*)

자유게시판

MEET/DEET/편입 준비생의 자유로운 이야기 공간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62421 MEET 의대 편입을 꼭하고싶습니다 3 스기 2017.11.12 1430
» 공 통 2018 의전 수시 차? 건? 18 ㄱㄷㄹ 2017.11.10 1664
162419 공 통 합격자분들.. 얼마나 노력하셨어요? 13 1 2017.11.10 2545
162418 공 통 [대구]인성,mmi스터디 구해요 1 스터디 2017.11.09 522
162417 MEET [Jay_Chem]일반화학 과외, 유기화학 전문 과외! 서울대, 스탠포드, 고려대 강의 등 강... file 정회원제이켐 2017.11.08 569
162416 편 입 경희 나이 많이 보나요? 6 늙은이ㅠ 2017.11.07 1672
162415 편 입 합격생의 의학계열 편입, 메가x티, 프x임, 김x 학원 기출문제풀이 교재 판매합니다. file 정회원기출문제 2017.11.07 598
162414 기 타 소오름 밑에 고려대 아재 얼굴 찾아냄 6 ㄹㄹ 2017.11.05 2782
162413 공 통 저 고려대 아재 정체가 뭐임 1231 2017.11.05 881
162412 편 입 2017년 한양대 학편 보신분 있나요? 8 준회원N2late 2017.11.04 1662
162411 공 통 수능응시자평균점수97때170점98때212점99때240점00때249점 쳐 돌았냐 2 고려대물리학과 2017.11.04 773
162410 공 통 98년도에나온대성학원정시배치표기준고려대기계공346점한양대기계공337점 고려대물리학과 2017.11.04 601
162409 공 통 이 도라이야 나 고려대 서울캠퍼스 물리학과98학번이거든?네이버에서 수능지원가능점수 3 고려대물리학과 2017.11.04 1001
162408 공 통 ********** 미트쟁이들은 한림대 의편도 써라 (일반, 링크 있음) ************ 1 잇힝 2017.11.04 1002
162407 DEET 부산대나 전남대 치전 질문 12 2017.11.03 1500
162406 기 타 89년 1월생 아직 군대 안갔는데, 언제 끌려갈까? 6 ㄴㅇㄹㅇㄴㄹㅇㄴ 2017.11.03 1117
162405 공 통 [자기소개서 첨삭]서울대 의대/치대 출신 선생님이 지도하는 드림스트리와 함께하세요 드림 2017.11.02 323
162404 편 입 이대 의편 합격자분들! 질문있습니다ㅠㅠㅠ 4 ㄱㄱ 2017.11.02 1318
162403 DEET 질문드려요 7 입학자 2017.11.02 1226
162402 MEET 의대 학사편입 및 의전원 입학 질문 5 개미야화물밀자 2017.11.01 1512
Board Pagination ‹ Prev 1 ... 3 4 5 6 7 8 9 10 ... 8128 Next ›
/ 8128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